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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현대자동차 모빌리티기술인력자소서 양식, 하는 일, 현대자동차생산직연봉

by 전문학사 2023. 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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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조직소개
제조업의 핵심인 생산공장(울산/아산/전주)에서 우수한 품질의 차량을 적기에 양산하여 고객에게 공급하기 위한, 생산활동 전반에 걸친 업무를 수행합니다.
크게 직접생산 부문(완성차생산/파워트레인,시트 생산)과 간접생산부문(설비관리/생산관리/품질관리)로 나뉩니다. 완성차 생산의 경우 『프레스-차체-도장-의장』 총 4개 공정으로 구성되며, 파워트레인 생산의 경우 『소재-엔진/변속기 공정』과 『시트생산 공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일련의 공정을 거쳐, 고객분들께 뛰어난 품질의 자동차를 생산하여 전달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무상세
■ 직접생산부문
· 완성차 생산 공정 (프레스 / 차체 / 도장 / 의장)
- 프레스 : 자동차를 만드는 첫 번째 과정으로 고압 프레스 기계에 금형을 장착 후 강한 압력으로 철판을 변형시켜 판넬을 제작하는 공정
- 차체 : 프레스 가공으로 만든 패널들을 조립, 용접하여 차의 모양을 만들며 높은 정밀도와 안정성을 확보하는 공정
- 도장 : 부식으로부터 소재보호, 아름다운 색채로 외관향상, 다른 차량과 구별하는 기능을 위한 페인팅 공정
- 의장 : 차체와 실내·외 부품을 장착하고, 기계부품을 조립하며 전장부품과 배선, 배관 작업을 함으로써 차량을 완성하는 최종 공정

· 파워트레인/시트 생산 공정 (소재 / 엔진, 변속기 / 시트)
- 소재 : 완성차 엔진 및 변속기의 기초 재료가 되는 주물 소재(주철/경합금/단조)를 생산하는 공정
- 엔진/변속기 : 소재 공정에서 생산된 엔진/변속기 부품을 조립하여, 완성차의 엔진 및 변속기를 생산하는 공정
- 시트 : 완성차에 탑재되는 시트를 생산하는 공정

■ 간접생산부문
· 설비관리 : 자동차 생산에 필요한, 자동화 설비의 최적상태 유지 및 보수를 통해 양산품질 및 가동률을 확보하고 최적화하는 업무
· 생산관리 : 차량의 제조과정에서 필요한 자재를, 공정의 특성에 따라 적재적소에 공급하는 업무
· 품질관리 : 차량의 제조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품질문제를 검출하는 업무

 

출처:

https://talent.hyundai.com/apply/applyView.hc?recuYy=2023&recuType=N4&recuCls=12 

 

현대자동차 인재채용

 

talent.hyundai.com

자신이 ‘모빌리티 기술인력’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와 남들과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을 기술해 주십시오.
700자 이내

협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본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본인 성격의 단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말씀해주세요.
600자 이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해서 달성해나가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극복해낸 방법을 말씀해 주십시오.
700자 이내

현대자동차 생산직 근로자의 급여는 경력, 직위, 지역 등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글래스도어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생산직 근로자의 평균 시급은 미국 기준 약 17달러다. 

그러나 이것은 근로자의 위치와 위치에 따라 시간당 $11에서 $28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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